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도청 공무원 전통시장 살리기 ‘16실·국-16전통시장’ 자매결연 협약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20-05-12 16:49

道, 정기적 시장 방문 소비 촉진, 시장은 품질 좋은 상품 공급 등 지원
진해중앙시장-자매결연..생활속 거리두기. (사진제공=경상남도)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전통시장의 내수진작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도청 14개 실·국·본부 등과 16개 전통시장의 자매결연을 추진한다.

경남도는 협약에 따라 △월 1회 이상 전통시장 방문하고 △지역특산품 및 필요 물품을 구매하며 △부서 회식 이용 등에 합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되는 시점부터 본격적으로 실행하기로 했다.

12일 자매결연 추진 주관 부서인 일자리경제국은 진해중앙시장과 협약식을 개최하고, 진해중앙시장에서 점식식사 및 개별 장보기 시간도 가졌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 준수를 위한 마스크 400매를 기증하기도 했다.
 
진해중앙시장-자매결연..생활속 거리두기. (사진제공=경상남도)

김기영 경남도 일자리경제국장은 “도와 전통시장의 자매결연을 통한 작은 약속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전통시장 온라인 입점 지원 등 소비촉진 및 판로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상인들에게 마스크착용 등 전통시장 속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남도는 코로나19로 인한 전통시장의 피해회복 및 소비촉진을 위해 6월경 대대적인 세일행사와 온누리상품권 페이백 행사도 개최할 계획이다.

 

inkim12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