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행렬 이어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20-05-12 17:08

김경수 지사 기부 동참 “착한 기부와 착한 소비 모두 코로나 이기는 힘”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스티커 보드설치. (사진제공=경상남도)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긴급재난지원금 (카드사)온라인 신청이 5월 11일부터 시작된 가운데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한 경남도의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김경수 지사는 5월 12일 오후 도청 중앙현관에 설치된 긴급재난지원금 스티커 보드에 기부 동참 스티커를 부착하고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했다. 4인 가구인 김 지사는 지난 5일 SNS를 통해 재난지원금 전액 기부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기부동참 스티커 보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긴급재난지원금을 자발적으로 기부하자는 취지에서 도청 본청 중앙현관, 신관 1층, 서부청사 로비 3곳에 설치됐다.

직원들은 기부 동참여부를 자율적으로 선택하고, 이에 동참하고자 하는 직원들은 스티커 보드에 기부 동참 스티커를 붙여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경남도 홍보 캐릭터인 슭곰이와 기부 인증사진도 찍을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기부는 지원금 전액이나 일부를 기부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기부의사표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수령 후 기부 신청 △신청 개시일부터 3개월 내 ‘긴급재난지원금’ 미신청시 자동기부 등 세 가지 방식으로 가능하다.

모아진 기부금은 고용보험기금에 편입돼 코로나19로 고용위기에 처해있는 사람들의 고용안정과 직업훈련 사업에 우선 투입될 예정이다. 기부자는 소득세법에 따라 연말정산 등 소득세 신고 시 16.5%(지방소득세 포함)의 세액공제(10년 이내)를 받을 수 있다.

김경수 지사는 “착한 기부와 착한 소비 모두 코로나 극복과 내수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어려울수록 강해지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경남의 저력으로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밝혔다.

 

inkim12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