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주요정책 추진과정과 담당자를 알려드립니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20-05-13 11:18

경상남도 2020년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28건 선정..주요정책 관련자 실명·의견 공개 제도 실시
경상남도 청사/ 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2020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28건을 심의위원회를 통해 선정했다.
‘정책실명제’는 주요정책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관계 공무원의 실명과 추진상황을 공개해,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이다.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은 ▲주요 도정현안사업 ▲총사업비 50억 원 이상 공사 ▲주요자치법규 제․개정사항 중 도민들의 관심이 크고 중점관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다.


올해 중점관리 대상으로 선정된 사업은 ‘서부경남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 추진’을 비롯한 ‘경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스마트 공간정보플랫폼 구축’ 및 ‘특별교통수단 바우처택시제 도입’ 등 28건이다. 도청 홈페이지 ‘정책실명제란’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도민들은 직접 중점관리 대상을 신청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를 통해, 분기별로 정해진 기간 내 이메일이나 우편, 문서24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박일웅 경남도 기획조정실장은 “정책실명제가 도민의 수요를 반영하는 창구역할을 수행해 도민이 체감하는 행복한 변화를 만드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도정 운영에 관심 있는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nkim12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