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수원역세권 1지구서 분양 나선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5-16 09:00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집값을 잡기 위해 15억원 이상 아파트에 주택구입용 주택담보대출을 정부가 금지하는 등 강도 높은 규제를 지속하고 있고, 기준금리(0.75%) 시대까지 맞이하게 되면서 아파트가 아닌 기타 부동산 시장이 반사효과를 누리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정부의 강도 높은 규제와 초저금리 시대가 맞물리면서 반사효과를 얻은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며 “아파트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상품 구성과 건축법 적용으로 규제를 피할 수 있는 오피스텔이 특히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원역세권1지구는 지역민들 사이에 효자 투자처로 거론되는 지역이다. 교통부터 생활 인프라, 개발 호재가 풍부해 지역의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도 화제다. 수원역세권1지구 핵심입지 골든블록에서 분양을 예고한 소형 오피스텔로, KB 부동산신탁이 5월 중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돼 있다. 최근 1~2인 가구가 급증한 것을 감안해 소형 평형대만으로 주거 공간을 구성했다. 대형 면적에 비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벌써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기존 단지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와 서비스도 적용된다.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주방에 효율성을 더하기 위해 일부 세대를 와이드형 키친으로 시공하며,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극대화했다. 100% 자주식 주차장이 조성되는 것도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특징이다.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호텔식 조식 뷔페 공간도 마련된다. 

생활의 편리함을 더하는 우수한 정주 여건도 눈길을 끈다.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단지 인근에 올해 개관할 예정이다.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되는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가깝고,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가까이 축구장 14배에 달하는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가까이 자리해 있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을 비롯해 일 유동인구가 50만에 이르는 로데오거리도 인접해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도 좋다. 

지하철 1호선, 분당선, KTX 수원역 3개의 노선을 수원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오는 8월 개통이 예정된 수인선과 향후 진행될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까지 들어선다면,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이 총 6개에 이른다. 강남과 수도권 일대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는 것.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에 쾌속 연결되는 수원역 환승센터도 가까이 들어서 있다.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가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2020년 예정)를 중심으로 조성된다.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 조성이 예정된 상태다. 첨단 산업 발전의 중심으로 자리매김이 기대되는 곳으로,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을 통해 많은 업체가 유입될 전망이다. 

2만 5,000여 가구 규모의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의 상업시설, R&D 의료/교육시설 등이 들어서는 스마트시티 ‘스마트폴리스’도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총 522만㎡ 규모)에 조성된다. 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예상된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은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에 오는 22일 모델하우스를 그랜드 오픈 할 예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