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18년 만에 종로 오피스텔 공급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 분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준범기자 송고시간 2020-05-19 11:22


[아시아뉴스통신=안준범 기자] 통근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직주근접성이 좋은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입지와 상품성을 기반으로 장기화된 초저금리시대에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18년만의 종로 오피스텔 공급을 시작했다. 의세권, 숲세권, 학세권, 역세권, 문세권으로 다양한 세권을 가지고 있다. 특히, 단지 반경 1km 내 內 1, 3, 4, 5호선의 쿼드러플 역세권으로 동대문패션타운, 을지로, 명동, 서울정부청사, 시청, 광화문, 서울역 등 5~10분대로 접근할 수 있어 실거주뿐만 아니라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휴스턴 오피스텔 창경궁’은 종로구 원남동에 지하 3층~지상 9층 총 3개 동 규모로 대지면적 1,011.30㎡ 계약면적 31.16㎡ ~ 57.26㎡로 원룸, 1.5룸, 투룸으로 오피스텔 총 130실로 구성된다.  1.2인 가구에 맞는 맞춤형 설계 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전 세대 대리석 타일과 풀 퍼니시드(full-furnished)시스템이 적용되며 실내에는 빌트인 냉장고와 빌트인 세탁기를 비롯해 최근 필수 옵션으로 각광받고 있는 공기청정 시스템이 제공되고 있다.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인출식 빨래건조대, 인출식 식탁, 드럼세탁기 등 입주민의 건강과 편의를 강조한 시스템이 무상 제공될 계획이다.

창경궁 인근 오피스텔 중에서는 최초로 스마트 시스템 적용으로 IOT를 활용한 실내조명 조절, 습도 조절, 전기/가스 관리 및 무인 택배 보관함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했으며 차별화된 보안시스템 적용으로 24시간 경비실 운영 및 완벽한 보안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다. 최상층에는 옥상 공원으로 매력적인 창경궁, 종묘가 도보 1~3분 거리에 있어 도심 속 풍부한 녹지공간을 누리고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창경궁 인근은 고도제한 및 개발제한구역으로 묶여있는 곳이 많아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지역으로 입주연도 및 전용면적에 따라 다소 차이를 보이고 있으나 10년 이상 노후된 오피스텔의 경우 1룸 기준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70만원대 신축오피스텔의 경우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9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1.5룸과 투룸은 매물이 없는 관계로 임대시세조차 형성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사업지 주변 아파트 최근 실거래가는 분양가 대비 2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전했다.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분양 중이다. 분양 홍보관은 종로구 인의동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