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속초시, CCTV 통합관제센터·영상관제 고도화 사업 추진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05-19 21:57

속초시청 청사./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강원 속초시는 시 전역에 설치된 CCTV 469대를 통합해 지난 4월 1일 개소한 CCTV 통합관제센터의 도시 안전 관제 향상을 위한 고도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속초시는 지능화 되고 있는 CCTV 시스템에 맞춰 ‘스마트 지능형 영상관제 & 고속영상검색시스템’을 구축해 영상 선별 관제가 가능한 350대의 CCTV에 우선 적용하게 된다.

지능형 영상관제시스템은 CCTV 영상 수신과 동시에 사람과 차량의 움직임 등 특정 이벤트를 감지, 관제요원의 모니터에 실시간 띄워 위기 상황을 신속히 선별 관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속영상검색시스템은 VMS(영상통합관리시스템)에 저장된 영상 정보를 고속 검색해 미아·치매 어르신 등 실종자 탐지 및 범죄자 색출 등 유관기관 수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힐 수 있으며, 주기적 영상 관제 정보를 객체화해 지역별 범죄·재해 패턴 등을 분석할 수 있는 학습기반의 지능형 솔루션이 탑재되는 시스템으로, 그동안 사람의 눈으로만 살피던 순차 관제로 인한 통합관제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도시 방범은 물론 주요 지역 교통과 관광정보 등 빅데이터로도 활용할 수 있어 여러방면으로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