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활동 UCC 온라인 공모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20-05-21 15:05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감•독후활동 온라인 공모전 포스터.(사진제공=김해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가 오는 6월1일부터 10월30일까지 2020년 김해시 올해의 책 독후감∙독후활동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 도서는 2020년 김해시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김정선 작가의 ‘숨바꼭질’ ▶유행두 작가의 ‘독립군이 된 류타’ 등 3종이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성인을 대상으로 독후감 3개 부문(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UCC동영상 1개 부문(단체)으로 나눠 진행된다.

독후감은 대상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초등부는 A4 1매, 중∙고등부는 A4 1~2매, 성인부는 A4 2~3매 분량에 맞게 작성하면 된다.

UCC동영상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 대상 도서를 읽고 2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에서 활동한 내용 또는 느낀 점을 1분30초에서 2분 사이 분량의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영상 미디어로 편집,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내 ‘올해의 책 공모전’ 게시판에 비공개로 내용을 게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방문 접수, 종이 독후감 접수는 받지 않으며, 공모신청서 1부와 함께 독후감 1부 또는 UCC동영상 1편을 제출하면 되고, 신청서 양식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접수 작품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독후감 24명, 독후활동사례 5팀을 최종 선정해 부상으로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11월 중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추후 김해시보와 사업보고서에 수록되며, 특히 UCC동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김해시 SNS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도록 게재한다.

김차영 인재육성지원과장은 “책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동력이 됐으면 한다”며 “전 국민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공모전에 많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시 인재육성지원과로 하면 된다.

jppnkim5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