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군교육사 전투병과학교, 초급간부 대상 올바른 역사의식 함양 '진해군항 문화탐방'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모지준기자 송고시간 2020-05-22 07:11

20일 해군교육사령부 전투병과학교 항해학부 갑판직별 초급반 교육생들이 ‘진해군항 문화탐방’ 중 손원일 제독 동상을 향해 경례하고 있다.(사진제공=해군교육사령부)

[아시아뉴스통신=모지준 기자] 해군교육사령부 전투병과학교(전투교)는 20일 전투교에서 보수교육을 받고 있는 갑판 직별 제266기 하사(2월28일 임관) 22명을 대상으로 ‘진해군항 문화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해군항 문화탐방’은 초급 간부를 대상으로 진해지역에 있는 해군과 우리나라의 사적지, 상징물을 탐방하도록 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교육사 전투교는 주요 사적지와 상징물 16곳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사진과 소개내용이 담긴 ‘진해군항 문화탐방’ 책자를 지난 5월 초 발간했으며, 매 기수 임관 후 보수교육을 받는 신임 하사와 소위를 대상으로 탐방을 실시한다.

이날 ‘진해군항 문화탐방’에 참여한 정성태 하사는 “평소 이론으로만 알고 있었던 해군과 우리나라의 주요 사적지를 직접 눈으로 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선배들의 발걸음을 따르는 정예해군 부사관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20일 해군교육사령부 전투병과학교 항해학부 갑판직별 초급반 교육생들이 ‘진해군항 문화탐방’ 중 담임교관으로부터 손원일 제독에 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해군교육사령부)

문화탐방 책자를 작성한 조휘주 중위는 “진해는 조선시대 군항으로부터 시작해 일제 강점기의 아픈 역사를 대양해군의 출발점으로 극복해낸 해군의 정신이 담긴 곳”이라며 “해군창설 100주년이 되는 2045년, 해군의 중역이 될 초급 간부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사는 예하 학교 교육생과 실무 장병을 대상으로 문화탐방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군가교육, 인성교육 등을 활성화 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는 군인정신을 가진 장병을 지속적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ms112525@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