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태풍 대비 해군 함정 피항지 현장점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모지준기자 송고시간 2020-05-22 07:45

19일 강성희 진해기지사령관(가운데)이 해군 함정의 태풍 피항예정지인 창원시(마산합포구) 덕동 인근 해상에서 태풍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김찬미 하사)

[아시아뉴스통신=모지준 기자] 해군 진해기지사령부가 여름철 태풍 내습에 대비한 현장 중심의 점검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진해기지사령부는 지난 19일과 20일 경남 거제시 고현항, 고성군 도내포, 창원시(마산합포구) 덕동 등 해군함정의 태풍 피항지에 대한 현장점검을 가졌다.

강성희 진해기지사령관(준장)을 비롯한 점검관과 진단반은 이틀간 태풍 내습 시 해군함정이 피항하게 될 육상 부두와 해상부이(Buoy)를 직접 돌아보며 실태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했다.

특히 20일 대형함정의 태풍 피항지로 활용되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를 방문, 함정 피항 시 필요한 제반 시설현황을 확인하는 한편, 매년 해군함정의 피항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준 삼성중공업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당부했다.

진해기지사령부와 삼성중공업은 2004년 ‘태풍 피항시 해군함정의 삼성중공업 부두(안벽) 사용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 이래 태풍 내습으로 인한 해군함정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진해기지사령부 구연태 작전참모(중령)는 “해군함정은 국가의 자산이자 해군의 핵심 전투력인 만큼 선제적인 대응시스템을 구축하고, 유관기관과도 긴밀히 협력해 재해∙재난 시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ms112525@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