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5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 ‘2020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참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0-05-22 08:58

22~24일까지, 도시민 대상 귀농귀촌 홍보
지난해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 충북 제천시 부스 모습.(사진제공=제천시청)

충북 제천시가 22일부터 3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20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홍보에 나선다.

‘2020년 귀농·귀촌 청년창업 박람회’는 6차산업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귀촌트렌드에 맞게 다채로운 전시, 상담, 행사를 접할 수 있는 복합 켄텐츠 박람회로서 스마트한 대한민국 농촌의 미래상을 제시한다.

시는 귀농귀촌 홍보부스와 농특산물 전시·판매 부스 등 2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 1번지 제천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국 최초로 조성해 5년째 운영하고 있는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인구유입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제천시 홍보관은 귀농귀촌 지원시책과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지역 문화·관광 축제 등 제천을 알리는 홍보물과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농·특산물 전시·판매 부스는 귀농인이 직접 생산한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며, 직접 체험했던 생생한 귀농귀촌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박수정 시 귀농귀촌팀장은 “제천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지원시책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을 계획하는 도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한 인구 늘리기 정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