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5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승조 지사 “성평등 지수 향상 위한 고삐 당길 시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정석기자 송고시간 2020-05-22 14:57

22일 충남도 실·국·유관기관 합동 점검회의 개최…추진 정책 논의
양승조 충남지사가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성평등 정책 추진 상황 합동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도)

[아시아뉴스통신=이정석 기자]충남도는 22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성평등 정책 추진 상황 합동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합동 점검회의는 도와 유관기관 간 성평등 정책과제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성평등 지수 향상을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양승조 지사와 관련 실·국장, 도경찰청, 도교육청, 국민연금공단 대전지역본부 등 6개 기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보고, 종합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 충남 지역 성평등 지수 현황 △기관별 지난해 사업성과 및 올해 계획 등을 보고했다.

먼저 충남여성정책개발원 김영주 수석연구위원은 지역 성평등 지수의 특성과 도의 현황, 지표별 변화 추이 보고를 통해 향후 도의 성평등 지수 수준을 전망했다.

이어 지역 성평등 지수 향상을 위해 중점 추진과제로 선정한 △충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능 활성화 △수요자 맞춤 보육·안전 돌봄 서비스 확대 △성별고용평등지표 관리 등 20개 과제의 추진실적 및 계획을 발표했다.

양 지사는 “우리 지역 성평등 지수는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며 “분야별로 하나하나 점검하면서 모두 함께 대응할 수 있도록 더 고삐를 당길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제활동, 교육, 문화, 복지, 안전 등 모든 분야에서 성평등 지수가 향상될 수 있도록 도와 유관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면서 “우리 도정은 큰 책임감을 갖고, 성차별적인 사회구조 개선과 성평등 문화 확산에 보다 힘써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ljs2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