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5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송영길 의원, 부산 방문해 ‘가덕도 신공항’ 강조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5-22 15:45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기자]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구을)은 22일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CGV에서 ‘부산 총선 민심은 가덕도 신공항이었다’를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회에서는 ‘김해 신공항’의 문제점과 ‘가덕도 신공항’의 당위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송 의원은 본 강연에 앞서 “코로나19 이후 폭발적으로 증가할 항공 수요에 대비해야 한다”라며 “24시간 운행이 가능하고 경남의 주요 도시 대부분이 가까이 있는 곳은 가덕도 신공항밖에 없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송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부산의 지역경제를 효과적으로 회복시키기 위해선 가덕도 신공항과 같은 대규모 국책사업이 조속히 추진되어야 한다”라고 주장하며 “김해 신공항은 안전과 소음, 확장성과 환경 등에 있어 수많은 문제점이 있다. 활주로를 하나 더 놓는다고 ‘신공항’이라는 것은 어불성설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번 강연을 통해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에 대한 부산 지역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나아가 ‘가덕도 신공항’에 대한 국민적 지지 여론 확산을 통해 국무총리실 차원의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 결과가 긍정적으로 맺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송영길 의원은 올해 초 유튜브 ‘TV 송영길’ 채널을 통해 '동남권 관문공항! 국민이 검증한다–김해공장 확장안 문제점 파헤치기' 시리즈 영상을 제작해 화제가 되었을 정도로 동남권 관문공항 추진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