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온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 기부금 1억원 돌파!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0-05-23 16:28

경기 남양주 화도읍 이장협의회가 500만원 전달 후 단체사진/(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는 지난 18일 화도읍 이장협의회의 기부로‘온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기부액이 1억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부터 시작된‘온 마을 착한 나눔 릴레이’ 캠페인은 화도읍 이장협의회의 300만원 기부로 나눔 운동의 불씨가 당겨졌고, 이어 각 사회단체, 지역 금융기관, 중소기업, 종교기관, 동호회, 친목단체 등이 잇따라 기부에 동참하며 지역 곳곳으로 나눔의 온정이 퍼져 나갔다.

화도읍은 지난 18일 화도읍 이장협의회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500만원을 추가로 기탁하면서 총 1억135만원의 기부금이 모금되어 당초 목표했던 금액 1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박부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기부운동에 앞장서주신 화도읍 이장협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장협의회의 기부가 코로나19 극복에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에 김용완 화도읍 이장협의회장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리더인 이장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라며 “힘들 때 서로 도우며 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일에 동참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기부릴레이로 십시일반 모금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동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교육소외계층 노트북 지원 등 취약계층 생활안정과 코로나19 피해회복 등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