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6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 조광한 남양주시장, 한부모 가정에 노트북 전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0-05-23 16:27

남양주시청 전경/(사진제공=남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비해 디지털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스마트기기를 지원하는 ‘땡큐 스마트 기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일 조광한 시장은 남부희망케어센터 관계자와 함께 장애아동을 포함한 2남2녀를 양육중인 금곡동 거주 한부모 가정을 방문해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용 노트북과 식품꾸러미, 외식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코로나19 여파로 초․중․고교의 온라인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디지털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시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땡큐 스마트 기부’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조광한 시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맞이한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취약계층, 그 중에서도 특히 다자녀가 있는 취약계층 가정에서 스마트기기를 준비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시에는 당장 처한 환경으로 인해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불행한 일이 절대 없도록 하겠다”며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시는 ‘땡큐 스마트 기부’사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총 2,169대의 스마트기기를 지원할 계획이며, 현재까지 912대의 노트북 지급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