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베트남 호치민영락교회 김치두 목사 '시험의 통과와 그 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5-23 17:39

호치민영락교회 담임 김치두 목사.(사진제공=호치민영락교회)


성경: 히11:17-19 / 제목: 시험의 통과와 그 팁 / 믿음장강해(8)

오늘도 귀한 예배에 참석하신 온 교회와 가정에 풍성한 하나님의 축복이 넘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자녀된 우리가 현세 뿐만아니라 내세에서도 복음의 은혜와 축복을 누리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믿음이 성숙하기를 바라시고, 또한 견고하여 흔들리지 않기를 원하십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시험을 사용하십니다. 
시험을 주시고, 감당하게 하시고, 더 깊은 신앙을 갖게 하심으로 더 풍성한 은혜와 축복을 누리게 하십니다.

그런데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통과하는 방법과 비결을 가르쳐 주시도 통과하도록 도우십니다. 
오늘 말씀으로 시험을 완벽하게 통과하심으로 수준있는 믿음을 인정받으시고 더 풍성한 은혜와 축복을 누리시리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첫째 주시는 메시지는 
1.시험은 드림(순종)으로 통과한다.
(히11:17)아브라함은 시험을 받을 때에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으니 그는 약속들을 받은 자로되 그 외아들을 드렸느니라
의미
아브라함은 시험을 받을 때에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으니 - 시험을 통과하는 방법은 믿음으로 드림(순종, 헌신)이다.
약속을 받은자인데 그 외아들을 드렸다. - 이 아들로 통해 번성하되 모래와 별들처럼 번성하겠다는 약속의 아들인데 드림

이슈와 복음
예수 십자가의 은혜는 우리로 하여금 시험을 드림으로 통과하도록 충분한 명분과 능력을 제공하신다. 
어마어마한 죄사함의 은혜를 입어버렸고 그러므로 또한 합력하여 선을 이루는 보장을 받아버렸기 때문입니다.
1.피로 값주고 사신바 된 은혜를 생각하면 아낄게 없어진다.  엡1:7 
2.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되어 있기 때문에 드림 이후 부담에 대하여 걱정할 이유가 없다.롬8:28

적용
사랑하는 여러분!
혹시 현재 시험을 받아 드림에 대하여 갈등하고 있는 경우라면 오늘의 이 메시지로 오늘 용기를 내십시오.
하나님의 시험은 쉽게 통과할 문제가 아니지만 분명한 것은 우리가 풀수 있는 시험이라는 것입니다. 
십자가의 피로 값주고 사셔서 영원한 새생명을 주신 주님의 은혜를 기억하십시오.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역사가 있음을 기억하시고 용기를 내십시오. 

먼저 드림으로 통과하겠노라고 말을 하십시오. / 그리고 드림 이후 하나님의 축복하심을 생각하십시오. 
드림으로 시험을 통과하여 풍성한 은혜와 축복을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울러 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게하는 2가지 영적 팁을 제공하십니다. 그 첫번째는
2.언약을 상기한다.
(히11:18) 그에게 이미 말씀하시기를 네 자손이라 칭할 자는 이삭으로 말미암으리라 하셨으니 
의미
그에게 이미 말씀하시기를 
- 이미 받은 말씀이 있었습니다. 상기할 수 있는 것이지요 - 그는 약속들을 받은 외아들 -
네 자손이라 칭할 자는 이삭으로 말미암으리라 하셨으니
* 드리지 않을 충분한 명분으로 삼을 수 있음 (하나님의 오류나 실수 착각) 
* 드릴 충분한 명분 삼았습니다. 

이슈와 복음
십자가의 은혜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기억나게 함으로 시험을 통과할 수 있게 합니다. 
죄사함의 은혜를 입은 우리는 하나님과의 교제가 회복되어 약속의 말씀을 받을수 있게 하셨습니다. 
약속하신 하나님이 미쁘신 분으로 그 약속을 확신하게 됩니다. 
이 말씀에 대한 확신이 드림의 순종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도 약속이 있는 아들이라는 말씀에 확신을 가지고 갈등과 고민을 마무리 하고 드림으로 시험을 통과하였습니다. 

적용
사랑하는 여러분!
혹시 시험을 받아 드림과 거부를 두고 갈등하고 계신분이 있으신가요? 
성공적인 통과를 위해 제일 먼저 할 것은 이 시험과 관련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상기하는 것입니다. 

이 말씀을 깨닫게 해달라고 성령님께 나직히 도움을 청하십니오. 생각나게 하시고 깨닫게 하실 것입니다. 

말씀을 붙잡았다면 말씀을 나의 입술로 고백하고 선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험을 받았을때 아브라함 처럼 약속의 말씀을 상기함으로 시험을 통과하심으로 풍성한 축복을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드림으로 시험을 성공적으로 통과할 수 있게하는 2가지 영적 팁 다른 하나는
3.회복을 생각을 한다.
19  그가 하나님이 능히 이삭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 줄로 생각한지라 비유컨대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
의미
그가 하나님이 능히 이삭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실 줄로 생각한지라 - 능히 다시 살리실 줄로 생각 - 능력 생각
비유컨대.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도로 받은 것이니라 - 도로 돌려 받을 것이라 생각 - 구체적인 생각

이슈와 복음
생각은 우리의 마음의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고 보는 것입니다. 이 바라봄은 결국 행동으로 나타나고 열매를 맺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의 캔버스에 그림을 그려 바라보는 이 생각은 아주 중요합니다. 잠4:23 

그런데 우리가 시험을 받아 갈등할 때 이 생각에 소망과 축복의 그림 보다는 근심과 절망의 그림이 더 짓게 그려집니다. 소위 마음을 축복과 긍정의 마음으로 지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십자가의 은혜는 그 어떤 상황에도 회복을 생각할 수 있는 명분과 능력을 제공하셨습니다. 
죄사함의 은혜로 그분이 우리를 사랑하시는 아버지가 되셨기 때문입니다. 그의 전능하심이 사랑으로 역사하십니다. 

전능하신 그분이 사랑으로 어떻게든 회복시키시고 좋게 하시겠지 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회복의 그림을 그려서 보고 기뻐하고 감격하는 것입니다. - 이것이 회복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적용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어떠한 상황에도 회복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험을 당했을 때도 소망을 품고 회복을 생각할수 있습니다. 

당장 하나님의 회복의 그림을 그려보는 생각을 시작하십시오. 이것이 시험을 통과하는 방법이요 믿음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역사하시겠노라고 우리가 생각을 함으로 하나님의 역사의 로드맵을 그려 볼수 있습니다. 우리가 본대로 하나님의 역사하십니다. 물론 하나님의 뜻 안에서요 

상황을 초월하여 믿음으로 회복의 생각을 품으심으로 시험을 통과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오늘 메시지를 정리하시죠
 시험은 수준을 갈등할 만하게 다가옵니다. 하지만 시험을 만날때 낙심하기 보다. 도리어 기뻐하고 감사할수 있습니다. 그만한 수준이 되었기 때문에 오는 것이요 축복을 가장하여 다가옴을 알기 때문입니다. 

성공적인 드림을 위하여 주신 팁을 100% 활용합시다. 
1.약속의 말씀을 상기하여 따라 선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그리고 회복의 그림을 그려 보는 믿음의 생각을 품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시험을 이기는 팁이지만 위대한 믿음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입니다. 
예수 십자가의 은혜를 입은 자로서 시험을 드림으로 통과하심으로 풍성한 천국의 은혜와 축복을 만끽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