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베트남 호치민영락교회 김치두 목사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는 비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5-24 19:25

호치민영락교회 담임 김치두 목사.(사진제공=호치민영락교회)


성경: 히11:13-16 제목: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는 비결/믿음장강해(7)

복음과 복음을 믿는 다는 것은 기가 막힐 정도로 완벽하고, 좋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평생에 믿음을 지키고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믿음이 유지될 때 이 땅에서 천국을 누리고 내세에서 천국이 보장되기 때문입니다. 믿음을 지킨다면 인생의 행복은 영원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 땅에 있는 모든 것은 약해지고 쇠퇴해집니다. 믿음도 이 땅에 있는 것임으로 그 영향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유지를 위한 특별한 노력들이 필요합니다.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오늘 본문으로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는 비결을 알려주셨습니다. 
오늘 말씀을 마음 깊이 새기시고 짚어가며 실행하심으로 천국을 평생, 영원히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는 비결
1.멀리서 보고 환영합니다.
13상)◎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의미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 이것의 의미는 죽을 때까지 믿음을 유지했다. - 평생을 좋은 믿음 유지 - 제목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 천국의 약속이 아직 성취되지 못했지만 - 실제 천국에 도달하지 못했다. 
멀리서 보고 - 미리 마음으로 생각하여 보고 - 믿음의 눈으로 미리 보았다. 상상해서 페러다임이 전환되었다. 
환영하다. - 확신하여 소중히 간직하다. - 설득 당하여 - 그 가치관으로 산다. - 이 가치의 페러다임으로 지배받고 삶
- 몰입되어 사는 것 - 매여 사는 것이다. 자발적으로 기쁘게 말입니다. 성령충만하여 인도받고 사는 삶이다. 

이슈와 복음
예수 십자가의 은혜는 우리로 하여금 멀리서 미리 보게 함으로 환영하게 한다는 것이다. 아직 약속이 성취되지 않았지만 된것 이상으로 확신가운데 복음을 소중히 간직하며 성령의 인도를 자발적으로 받습니다. 

적용
사랑하는 여러분!
약속의 시간이 지연됨으로 답답함을 가지고 계신가요?
지연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아직 성취되지 않았지만 멀리서 보고 환영하고 계신가요? 

주님의 사랑에 매여 믿음으로 미리 보고 미리 감격하는 것이 선행될 때 비로소 따라 환경이 변하여 축복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사는 것이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는 비결입니다. 
이 멀리서 보고 환영하는 신앙으로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심으로 풍성한 은혜와 축복을 누리시기를 축원합니다.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는 비결
2.외국인과 나그네임을 증언합니다.
 13하)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임을 증언하였으니
 14)그들이 이같이 말하는 것은 자기들이 본향 찾는 자임을 나타냄이라
의미
외국인과 나그네 - 타국인 순례자 - 이방인이요 방랑자 입니다. - 마음을 전부 이 세상에 둘수 없는 자 
증언한다는 말은 - 고백 시인 선포 - 커밍아웃을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이유와 의의는 - 본향을 찾는 자임을 나타내는 의미 - 여기가 본향이 아니고 실제 본향을 찾고 있다. 

이슈와 복음
성도가 세상을 살면서 편하게 사는 방법은 아무도 모르게 비밀리에 신앙인으로 사는 것입니다. 
커밍아웃 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1. 커밍아웃 하면 불편할까봐 
2.커밍아웃 하면 인정받지 못하고 무시당할까봐 꺼린다. 
3.또한 우리가 신앙인임을 커밍아웃을 하면 불신자가 더 많은 세상에서 손해를 볼까 두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십자가의 은혜는 우리가 예수 십자가의 은혜를 입고사는 크리스쳔이라는 사실을 공언하며 살수 있게 하십니다. 
불편 인정 손해를 십자가의 은혜로 다 상쇠시키시고 풍성을 더하십니다. 

적용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의 크리스쳔 임이 공포되어 있나요? 그리고 새로운 공동체나 환경에 공포하고 사시나요?
크리스쳔이란 커밍아웃을 하며 사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는 크리스쳔이다. 예수를 구주로 믿고 이방인이요 나그네다. 천국을 바라보고 이 땅을 거룩하게 사는 사람이다. 
내가 그렇게 살것이다. 라고 하나님앞에 사람앞에 자신앞에 공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자신의 정체에 대한 다짐과 공포이다. - 나는 그런 정체의 사람이다. / 자신도 그렇게 보고 다른 분도 그렇게 보이기를 
2.이렇게 말을 해 놓으면 반대로 행하기 힘들다. - 이에 반하는 행동을 할 때 절제의 장치가 된다

그러므로 
천국을 바라보고 사는 이방인이요 나그네다. 라고 증언하는 신앙으로 하나님의 사람의 복을 영원히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는 결
3.더 나은 본향을 사모합니다. - 얻으려고 애쓰다. - 나온 본향 생각(기억, 언급) 말고 
15)그들이 나온 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라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 애굽을 생각한 것이 아니다. 
16상)그들이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의미
나온바 본향인 과거의 애굽을 생각하는 것 대신 미래의 하늘의 더 나은 본향을 생각한 것을 넘어 사모했다. 
여기서 사모한다는 의미는 ~ 을 얻으려고 내밀다, 또는 얻으려고 애쓰다. 
그래서 이것을 얻으려고 애를 쓰는 삶을 살았다. - 적극적으로 이것을 위하여 구체적인 행동을 하며 애를 쓰다. 

이슈와 복음
우리의 신앙에 두가지 이슈가 있습니다. 
먼저는 과거에 매여있는 것입니다. - 과거의 상처에 매인 경우도 있습니다. / 또한 과거의 영광에 매여있는 경우입니다.
둘째는 신앙에 대하여 오랫동안 잘못 인식되어져 온 것이 있습니다. 
믿음이면 다다 믿고 가만히 기다리면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 라는 내용입니다. 물론 완전히 틀린말은 아닙니다. 
믿음이면 다 된다는 말은 예수 십자가 믿음이면 충분하고 다른 믿음이 필요없다는 말이고 / 우리가 손쓸수 있는 부분이 없이 오직 하나님의 역사만 기다릴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믿음을 품고 마냥 기다리는 것은 문제가 됩니다. 

그런데 예수 십자가의 은혜는 우리로 하여금 과거를 청산하고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는 믿음을 갖게 하십니다.
죄사함의 은혜는 죄의 저주에서 우리를 자유케하여 천국의 은혜와 축복을 풍성히 누리게 하십니다. 

적용
사랑하는 여러분!
신앙은 과거의 생각에서 탈피하여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생각과 사모함의 차이는 그것을 깊이 생각하되 위하여 애를 쓰는 것입니다. 
천국 백성으로써 최신을 다하여 사모하는 마음으로 구체적인 믿음의 행동이 지속됨으로 평생 믿음을 간직하고 주의 풍성을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4.이 믿음의 그 결과 
 - 하나님이 그들의 하나님이라 불리우는 것을 부끄러워 하지 않고 / 그들을 위하여 한 도성을 예배하심
1)전능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입으며 산다 2)영원한 천국을 보장 받는 것이다. 

정리하고 말씀을 맺습니다. 
이 믿음의 역사의 기본 행동은 말과 생각입니다. 그리고 조그만 역사에도 크게 기뻐하며 감사하는 것입니다. 
선포와 생각 /기쁨과 감사로 영광을 높인다. - 이것이 믿음의 생활이요 역사의 신앙이다. 
멀리서 보고 환영하는 삶, 복음에 매여 사는 삶을 살리라 / 나는 예수쟁이로 외국인 나그네다./나는 생각을 넘어 사모한다. 
1.이렇게 살리라 라고 독백 기도에 말하고, 
2.생각하여 그려보고 시도하고 노력합니다.  
3.그러므로 주시는 은혜와 축복을 경험할때 기쁨과 감사를 돌리십시오. 
이런 영적 비결로 평생을 좋은 믿음으로 사십시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되시고 자녀되심으로 천국의 은혜와 축복을 영원히 누리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