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열린하늘교회 남궁성일 목사 '요셉의 유업'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5-24 20:14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열린하늘 교회 남궁성일 담임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여호수아 16장.

1. 요셉은 장자로서(대상5:2)두배의 축복을 받는다.
그러나 간단히 물리적으로 두배의 축복을 받는다는 뜻인가?  우린 요셉을 좋아한다. 아마 성경에서 인기순위로 따지면 다섯손가락 안에 들거다. 그런데 우리가 좋아하는 이유와 요셉의 유업의 의미는 일치하나?

2.요셉은 "그가 더하실것이다."란 뜻이다. 단지 축복의 두배를 받는 세상의 가치와  같은 의미는 아니다. 그가 총리가 되고 통치로 치면 바로왕보다 나은 권위만을 칭하는 것은 아니다.  더하신다는 것은 나중에 일어날 일에 대한 염두이다. 
요셉은 야곱(이스라엘)의 11번째 아들이다. 12번째 아들에 대한 준비의 축복이다. 

3. 야곱의 12번째 아들은 베냐민이다. 이는 '의의 아들' 오른손에 아들'이란 뜻이다. 이는 다시오실 예수그리스도를 예표하는 이름이다. 요셉이 잘되야하는 이유 , 그것은 12번째의 아들 때문이고 12번째 완성을 위한 일 때문이다. 
요셉의 은혜를 구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비밀을 알고 구할까?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4. 가룟유다가 실패하고 12번째 사도를 구하는 일은 매우 교회가 탄생하는 일에 필연적인 일이다. 그럴때 두 후보가 천거되는데 유스도라는 요셉과 맛디아 이다. 12번째이기에 맛디아(하나님의 선물: 예수그리스도를 나타내는 이름)가 뽑힌다.  예수님을 이땅에 초림으로 오게하는 육체의 아버지는 요셉이다. 
예수님의 죽음을 위해 무덤을 내어준 사람은 부자 요셉이다. 
요셉은 그리스도를 준비하는 자이다. 그것이 요셉의 유업이다. 

5.요셉의 유업은 12번째 완성을 위한 의의왕을 예비하는 길에 형통한자의 모델이다. 이시대 주님이 왕으로 오시는 일에 요셉은 어디있는가?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