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출범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5-25 14:53

25일 충북 진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발대식에 참석한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진천군청)

충북 진천군은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조성협의회 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우리함께 동go동樂) 발대식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양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 역량강화, 가족친화적 환경 조성, 안전이 구현되는 정책이 실현되는 도시를 의미한다.
 
이 날 발대식은 여성친화도시의 이해 및 군민참여단의 역할을 주제로 아산젠더포럼 윤금이 강사의 특강이 있었다.
 
이어 홍보 영상 상영, 군민참여단 위촉장 전달, 키워드로 익히는 여성친화 구호 외치기 등의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앞으로 제1기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 제안 ▶일상생활에서 성별 불균형 요소와 생활 불편 사항 발굴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사업 참여와 지원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 관련 주민 의견 수렴 ▶여성친화적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등을 수행한다.
 
 군은 여성친화도시 구현을 위해 지난해 말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추진 기반을 마련했다.
 
또 ▶공무원‧지역의원‧주민 정책형성 교육 ▶여성친화도시 선진 지자체 워크숍 ▶지역특화사업 발굴을 위한 과제발굴 워크숍 ▶양성평등 대학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제공할 방침이다.
 
송기섭 군수는 “현대 사회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성별의 차별이 없는 동등한 참여와 활동이 요구되고 있다”며 “진천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양성평등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과 성과들이 만들어 지길 바란다” 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