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부평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0-05-25 16:48

지난 23일 인천 부평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고졸시험장에서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기자]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3일 열린 ‘2020년 제1회 초·중·고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응원에 나섰다.

이날은 인천의 6개 고사장에서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준수하며 검정고시가 진행됐다.

부평구 꿈드림은 학습멘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석천초등학교와 청량중학교, 부원중학교를 찾아 시험을 보러 온 학교 밖 청소년들을 만났다. 이들은 시험 격려와 중식 지원, 사례관리 등을 실시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시험을 잘 치를 수 있도록 도왔다.

부평구 꿈드림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관 중에도 시험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집에서 검정고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인터넷 강의 수강권을 지원했다. 또 간식거리와 도시락을 보냈으며, 기출문제와 학습지를 보내주는 등의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검정고시가 두 차례 연기돼 많이 당황스러웠는데, 꿈드림 선생님이 관련 소식을 중간 중간 알려주고 자료도 보내줘 도움이 됐다”며 “시험장까지 와 챙겨주니 더 고맙다”고 말했다.

부평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다음달 1일 임시휴관을 마치고 재개관할 예정이다.

해마다 검정고시를 위한 학업지원 사업으로 검정고시 학원비 지원, 스마트교실, 학습멘토링, 검정고시 지원 등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신청방법과 프로그램 안내는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