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구 ,아이조아 맘(mom)편한 대덕, 유아차·카시트 대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5-25 18:05

대덕구 ,아이조아 맘(mom)편한 대덕, 유아차․카시트 대여 포스터.(자료제공=대덕구)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대전 대덕구가 25일부터 저출산 위기 속 영유아가정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시책으로 ‘아이조아 맘(mom)편한 대덕, 유아차·카시트 대여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유아차(절충형·쌍둥이형·휴대형) 3종과 카시트 1종 등 총 150세트를 대여해주며 신청대상은 대덕구에 거주하는 만0∼36개월 자녀를 둔 가정으로 대여기간은 기본 6개월이다.
 
대여료는 1개월 기준 2000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3인 이상)가정은 면제대상이다.
 
신청방법은 대덕구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 결과는 개별 문자로 발송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현재 시행하고 있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과 더불어 이번 유아차·카시트 대여사업 또한 영유아 가정의 양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대덕의 아이는 대덕이 키운다는 구정목표 실현을 위해 더욱 다양한 육아정책을 제공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