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Business Bible Belt 양재모임 대표순장 김용식 목사 '과거보다 현재, 현재보다 미래가 더 중요합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5-25 19:20

BBB(Business Bible Belt,직장인성경공부선교회)양재모임 대표순장 김용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 과거보다 현재, 현재보다 미래가 더 중요합니다 >
- 신명기 23:1~14

"암몬 사람이나 모압 사람이나 그 자손들은 10대까지도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올 수 없다."(3절, 우리말성경)

1. 아브라함의 믿음 덕분에 조카 롯이 소돔에서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창19장)

2. 그 때 롯의 두 예비 사위들은 롯의 말을 믿지 못해 죽게 되고, 롯의 두 딸들은 살 수 있었습니다. 

3. 남편을 잃은 두 딸들이 부정하게도 아버지 롯과의 동침으로 얻은 아들이 벤암미와 모압이었습니다.

4. 그와 같은 이유 외에도 다른 많은 이유들로 인해 그들의 후손인 암몬 자손들과 모압 자손들은 후에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올 수 없게 되었다고 오늘 본문은 기록하고 있습니다. 

5. 하지만 모압 여인이었던 룻에게는 예회가 적용되었던 것 같습니다. 
  룻은 하나님의 은혜로 유다 지파 사람 보아스와 결혼해서 다윗의 증조할머니가 되는 영광을 얻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훗날 메시아이신 예수님의 조상으로 족복에 오르는 놀라운 축복을 얻게 됩니다.(룻1:4, 마1:5-6)

6. 비록 조상의 잘못으로 사생자가 되어 여호와의 총회에 들어갈 수 없게 되었지만(2~3절),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은혜를 내려 주시는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게 됩니다. 

7. 과거의 내 모습이 어떠하든 현재 주님과 더 가까워지기를 소망합니다. 

8. 현재의 뜨거운 신앙이 훗날 한 때의 추억이 되지 않기를 간절히 갈망합니다. 

9. 훗날 주님 나라에 갈 때까지 이전보다 더욱 더 믿음이 점점 자라가고, 주님을 더더욱 사랑하게 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