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울 강서구, LG복지재단과 함께 구립 엠밸리 큰나무어린이집 개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0-05-26 09:56

강서구청


[아시아뉴스통신=장세희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LG복지재단(대표이사 이문호)과 오는 27일 강서구청에서 기탁식을 갖고 구립 엠밸리 큰나무어린이집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개원한 엠밸리 큰나무어린이집 일원은 마곡지구 개발로 많은 인구가 유입되면서 공보육서비스에 대한 욕구가 높았던 지역이다.

이러한 욕구에 부합하고자 구는 2015년 마곡지구 산업단지 내 보육시설 용지를 매입하고 지난해 5월 사회복지법인 LG복지재단과 어린이집 건립추진 협약을 맺었다.

이후 LG복지재단에서 16억 원의 건축비를 투자해 어린이집을 건립하였으며, 엠밸리 큰나무어린이집은 LG복지재단이 지자체에 기증하는 10번째 어린이집이다.

연면적 500㎡,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 이곳에서는 어린이 70여명을 보육할 수 있다.

5곳의 보육실과 화장실, 조리실, 교구실, 원장실, 교사실 등을 갖췄고 옥상에는 아이들이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텃밭을 조성했다.

또한 아이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천연원료를 사용한 바닥재와 벽지, 고효율 단열재와 창호 등을 사용하고 시스템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도 갖추고 있다.

노현송 구청장은 “영유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어린이집을 건립하여 기증해 준 LG복지재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영유아 보육의 질 향상으로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시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탁식에서는 재단이 구에 건물 기증서를 전달하고 구는 감사패로 화답할 계획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가족정책과로 하면 된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