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0 전북 혁신교육 지역공감 토크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0:32

‘전북 혁신교육 10년, 그 너머’ 주제로 14개 시·군 지역별 공감대 확산
전북도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2020 전북 혁신교육 지역공감 토크를 개최한다.

도교육청은 26일 군산 회현중을 시작으로 전주덕일중, 장수초, 수곡초, 무장초 등 14개 시군 지역별 혁신학교에서 혁신교육에 관심있는 교원과 학교 구성원을 대상으로 혁신교육 공감 토크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지역공감 토크에서는 ‘걸어온 길 10년 : 전북 혁신교육 10년의 성과, 한계 그리고 정리’를 주제로 혁신학교 10년의 시간을 돌아본다.

아울러 혁신교육의 질적 도약과 미래 비전 제시를 위해 ‘나아갈 길 10년 : 지역과 함께 연대하는 혁신교육’에 대해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혁신학교를 일구어온 교직원, 학부모, 시민들의 노력과 헌신에 감사를 표하고 실천과정에 대한 기억과 지속적 창출을 위해 ‘혁신교육에 참여한 주체별 네트워크 구축과 연대’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전북 혁신교육 지역공감 토크는 14개 시·군 혁신학교 이야기와 함께 혁신교육정책 의견 수렴, ‘학교와 지역이 묻고 교육감이 답하다’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려지며 김승환 교육감은 각 학교에 방문해 현판 제막식을 가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혁신교육을 일궈온 주체들에 대한 격려와 지지로 혁신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것”이라며 “지역별 네트워크 구축과 연대로 혁신교육생태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