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안전한 학교체육활동 가이드라인 안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1:10

체육수업 시 탈의실 등 밀폐된 공간 접촉 방지를 위한 체육복 등교 허용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학교체육활동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각 급 학교에 배포했다. (사진제공 = 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안전한 학교체육활동 가이드라인을 각 급 학교에 배포했다.

26일 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체육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에 대한 철저한 방역조치와 체육활동 영역별 예방 지침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안내했다.  

학교는 체육시설‧공간에 대한 정기적인 방역소독, 체육활동 시 개인용품 사용, 공용 사용되는 시설‧기구의 일상소독, 체육활동 공간에 손소독제 비치, 체육활동 전‧후 5분 안전수칙 교육 등의 방역조치를 취한다.

운동장 등 실외 개방된 공간에서의 수업을 권장하고 부득이하게 실내공간에서 교육활동을 실시할 경우 출입문, 창문 등을 상시 개방하여 충분한 환기를 유지하도록 했다.

체육수업과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시에 불필요한 신체접촉이나 근접거리에서의 대화 자제, 단체이동‧운동은 가급적 지양하고 이론수업과 개인운동 중심의 비접촉 방식의 활동 위주로 진행한다.

체육수업이 있는 날에는 탈의실 등 밀폐된 공간에서의 학생 간 접촉을 방지하기 위해 체육복 등교를 허용했다.

또한, 학교운동부 운영 시에 대인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학년별 격일제‧시차제 훈련, 포지션별 시차제 훈련 등 운영 방안을 안내했고 지역사회 체육시설을 이용한 합동훈련, 대회출전 등은 원칙적으로 금지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체육교육은 단순한 지식습득을 넘어 신체활동을 통해 삶의 의미를 탐색하는 전인적 교육의 측면에서 중요하다”며, “코로나19의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도 안전한 체육활동 기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과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