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수칙 3·3·3 안내판 설치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1:28

"우리 함께 실천해요! 치매예방 333 수칙"
부안군,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수칙 3·3·3 안내판 설치.(사진제공=부안군청)

전북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는 부안군민의 치매발생 위험요인의 지속적 관리를 위해 치매예방수칙 3·3·3 안내판을 설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치매예방수칙 3·3·3은 3권(勸) 즐길 것(운동, 식사, 독서), 3금(琴) 참을 것(절주, 금연, 뇌손상 예방), 3행(行) 챙길 것(건강검진, 소통, 치매 조기발견) 등으로서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으로 쉽게 실천 가능하고 생활밀착형 실천수칙으로 개발됐다.

치매안심센터는 부안군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스포츠파크 및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매창공원 등 군민들의 이동이 잦은 지역에 안내판을 설치해 지나가는 지역주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예방할 수 있다. 치매예방수칙 3·3·3만 잘 지키고 수행한다면 치매예방으로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주민의 치매예방을 위해 지속 치매예방 체조 콘텐츠 및 치매바로알기 보드형 교육자료 배포 등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주민의 치매예방 및 인지증진을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궁금한 상항은 부안군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