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군보건소, 민원업무 정상 운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1:31

충북 진천군보건소가 코로나19 사태로 잠정 중단했던 민원 업무를 정상 운영한다.(사진제공=진천군청)

충북 진천군보건소(소장 김민기)가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했던 민원 업무를 정상 운영한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재개를 시작한 업무는 ▶일반진료 ▶한방진료 ▶치과진료 ▶물리치료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 ▶제증명 ▶예방접종 업무 등이다.
 
다만 민원인 간 접촉최소화를 위해 진천군에 거주지 또는 사업장을 소재지로 둔 민원인만 이용이 가능하며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발급은 공공보건포털을 이용해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 보건소 방문 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발열체크(37.5℃이하)를 거쳐야만 보건소 출입이 가능하며 혹시 모를 확진자 발생을 대비해 방문자 명부를 작성하는 등 철저한 운영 방침 아래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는 코로나19 환자가 집단 발생하는 등 예기치 못한 감염이 발생할 경우 즉각적인 업무 축소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불편을 겪었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철저한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업무에 임하겠다” 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