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 코로나19 극복 위한 대기업 간담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3:08

기업과 한자리에 모여 지역 상생발전 방안 논의
충남 당진시 대기업 대표와의 간담회 장면(사진제공=당진시)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25일 당진상공회의소에서 지역 상생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기업 대표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홍장 당진시장과 이영민 당진상공회의소 회장이 참석했으며 관내 기업 대표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코로나19 발생 후 기업인들과 처음 모인 자리인 만큼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의 애로사항과 실질적 지원대책의 필요성, 침체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과 기업의 상생발전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충남 당진시 대기업 대표와의 간담회 장면(사진제공=당진시)

시는 기업과의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을 위해 △당진에 거주하고 있으나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 않은 근로자 전입 당부와 △농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산물 소비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 신청에 대한 사항을 전달했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과 그에 따른 경기침체로 우리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말씀 주신 사항에 대해 시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겠으며 기업과의 지속적 소통으로 기업애로 해소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지난해 수출액 1000만달러 이하인 관내 중소기업 수출대금 미회수에 따른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한국무역보험공사와의 단체보험 가입을 통해 안정적 수출기반을 마련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일시적 경영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는 제조업체에 대해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융자 지원하고 있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