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충남 남해군수 “남해-여수 해저터널 조속 추진” 요청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3:35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초청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인 간담회 참석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회의장에서 발언하는 장충남 남해군수.(사진제공=남해군청)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회의장에서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여수 해저터널을 조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요청했다.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는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 그랜드스테이션홀에서 제21회 국회의원 당선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섬 발전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섬 발전협의회 10개 섬 지역 시장·군수와 제21대 국회의원 배준영(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주철현 (전남 여수시갑), 김회재 (전남 여수시을), 윤재갑(전남 해남군·완도군·진도군), 김병욱 (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 당선인이 참석했다. 

이날 논의된 섬 발전 현안은 △남해-여수 해저터널 건설 △연안여객선 출항통제 기준 합리적 개선 △연안 여객선 운임지원 확대 △수산자원보호구역 해제 및 규제완화 △수산물 소형 저온저장시설 전기요금 체계 개편 △공유수면법 일부개정 건의 △해운법 시행규칙 일부개정 건의 △2021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성공개최 지지성명 발표추진 △2026 여수 세계 섬 박람회 개최 등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섬 발전협의회 시장·군수 전원과 해당 지역구 국회의원 당선인 모두는 섬 주민의 생명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섬과 섬을 연결하는 연도교와 육지와 섬을 연결하는 연륙교, 여객선 준공영제 추진 등 대한민국 섬 발전을 위한 협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장충남 남해군수는 이 자리에 모인 시장·군수 및 국회의원 당선인이게 “인천~부산을 잇는 국도77호선의 마지막 단절구간인 남해-여수 구간의 연결은 대한민국 숙원과제인 국토균형발전과 동서화합을 동시에 이룩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므로 많은 응원과 협조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섬 지자체 간 연대와 상생협력을 추구하기 위해 2012년 구성됐으며 현재 10개 지자체(경남 남해군·사천시, 인천 옹진군, 충남 보령시, 전남 여수시·고흥군·완도군·진도군·신안군, 경북 울릉군)가 참여해 섬 발전을 위한 정부 공동건의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jjj567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