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발굴에 나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3:56

적극행정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적극행정 장려
5월 29일까지 군 홈페이지 통해 주민 추천 받아
함안군청 전경.(사진제공=함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함안군은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며 5월 29일까지 군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적극행정에 대한 평가체계를 확립과 적극행정 실시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등 적절한 보상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장려하고 공직사회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민 누구나 군 홈페이지 내 적극행정 코너를 통해 추천할 수 있으며, 추천대상은 올해 상반기 중 ▲적극적 업무 추진으로 성과를 창출한 공무원 ▲창의적‧도전적 정책 추진과 성과 달성을 위해 노력한 공무원 ▲주민중심 민원 또는 갈등을 해결한 공무원 ▲기타 적극적인 업무태도로 귀감이 되는 공무원이다. 단, 단순 친절대응 사례는 추천대상에서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혁신성장담당관실로 문의하거나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군에 따르면 주민이 추천한 공무원은 각 부서 및 읍면에서 추천한 공무원과 함께 실무심사를 거쳐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적으로 적극행정 공무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 시 근무성적평정 가점, 포상휴가 등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김준간 부군수는 “이번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이 함안군에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적극행정은 장려하고 소극행정은 혁파하여 군민편익을 위해 능동적으로 나아가는 함안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