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안군, 청년정책 네트워크 구성원 2차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3:56

함안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함안군은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 갈 ‘함안군 청년정책 네트워크’ 구성원을 오는 6월 1일까지 2차로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청년의 삶과 정책이 체계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정책협의체’의 투트랙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청년이 주도적으로 군정에 참여하여, 청년문제 해결에 청년 당사자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19세 이상 39세 이하 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년이면 청년정책 네트워크에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청년정책위원회’ 구성원은 각종 청년정책 심의와 정책 발굴 및 의견제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위원회 참석 시 별도의 참석수당도 지급된다.

청년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청년정책협의체’ 구성원은 청년들이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의견 제안과 소통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6월 1일까지 군청 혁신성장담당관실 일자리창출담당으로 방문신청 또는 우편신청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정책 네트워크를 통해 청년들의 어려움과 현실을 반영한 다양한 청년 정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넘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