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창원 덕산일반산업단지 경상남도 산업단지 심의 통과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5-27 09:49

창원 ‘덕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현장 위치도.(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의창구 동읍 덕산리 일원 25만㎡ 부지에 첨단방위산업을 유치하기 위해 추진 중인 ‘덕산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해 지난 21일 경상남도 산업단지계획 심의위원회를 열어 최종 심의가 통과돼, 사업 추진이 본격화된다고 26일 밝혔다.

당초 사업구역은 개발제한구역이었으며, 지난해 4월 경상남도 지방도시계획위원회에서 개발제한구역 해제 조건부로 의결한 바 있다.

시는 이번 산업단지계획 심의 통과 후 8월 산업단지계획 승인 고시할 예정이다. 산업단지조성사업은 1045억원이 투입돼, 2022년 준공될 예정이다.

시는 하반기 보상관련법에 의거 사업대상지 보상을 위한 토지와 지장물 조사 등 보상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은 창원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방위산업을 유치하기 위한 사업으로 인근에 육군종합정비창, 국방과학연구소 기동시험장이 입지하고 있어 이와 연계한 첨단방위부품 개발과 부품국산화 등 방위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기업의 용지 확보 애로사항 해소와 지역기업 역외유출 방지, 약 500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와 10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게 된다.

허성무 시장은 “지역경제의 중추산업인 방위산업도 글로벌 산업구조 개편 등으로 인해 침체된 현 상황에서 ICT기술기반을 통한 첨단화로 지역경제 활로를 찾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며 “최근 선정된 방위산업클러스터 시범사업과 함께 덕산일반산업단지의 최종심의 통과로 첨단방위산업의 실현을 위한 공간의 장이 될 것이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미래 창원 경제 대도약의 실현을 이끌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