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TP, 스마트공장 구축기업에 스마트마이스터 파견지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5-28 07:54

스마트 공장 구축 완성도 향상 위한 전문가 파견 지원 확대
지난 26일 경북TP 국제회의실에서 경북 스마트마이스터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TP)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난 2018년 12월에 발표한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추진 중인 지역기업의 구축완성도 향상을 위해 스마트마이스터 파견지원을 실시한다.

28일 경북TP에 따르면 스마트마이스터 사업은 전문성 부족으로 스마트공장 구축에 애로를 겪는 기업의 전문인력 지원 사업으로 올해 현재 19개 지역별로 총 400명을 선정했고,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올해 경북 스마트마이스터 간담회를 지난 26일 경북TP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해 지역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현재 경북TP는 2019년도 스마트공장 보급.확산 사업을 통해 목표 구축수의 125%(목표 198개사, 협약 완료기준 248개사)를 초과 달성하는 등 지역 스마트제조혁신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창출했고 현재 2020년 신규구축 및 고도화, 전담컨설팅 및 교육사업을 통해 지역기업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자문회의에서 스마트마이스터 사업을 통해 지역의 도입기업의 현장에 적응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계획수립, 구축 애로 해결, 구축 후 운영성과 제고 및 고도화 계획수립, 기타 대기업 제조노하우 전수 등을 지원할 방향을 도출했으며, 기존의 경북형 스마트공장 전문가 컨설팅 사업과의 동시지원을 통해 경북내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의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TP는 2020년에도 경북지역 스마트공장 구축 희망 기업에 대한 전사적 지원을 준비하고 있으며, 도입에 있어 구축 전 과정의 전문가의 지도를 받길 희망하는 도입기업은 스마트공장 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경북 기업의 스마트공장 보급.확산사업, 전담컨설팅 및 스마트마이스터관련 문의는 경북TP 홈페이지나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로 하면 된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