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전시, 경제단체ㆍ기업 등과 고용유지 상생협약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5-28 16:29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참석해 기업현장 목소리 경청
대전시는 2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시 고용유지 상생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11개의 경제단체, 노동단체, 11개 기업 대표가 참여했다.(사진제공=대전시)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코로나19로 직면한 일자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전시와 경제ㆍ노동단체, 기업들이 손을 맞잡았다.
 
고용 등 실물경제의 위축이 본격화됨에 따라 대전시는 일자리를 지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담아, 6개월간 고용유지 협약 기업에 재정을 지원하고, 기업과 경제단체가 고용유지를 약속하고 담보하는 사회적 협약인 ‘대전광역시 고용유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이번 상생협약이 국가 및 지방정부 가릴 것 없이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과감하고 강도 높은 지원책을 재정에 담고 있는 현 상황 속에서 우리사회 생존의 기본인 일자리를 지켜야 하는 의미를 가지는 이유 있는 행보임을 밝혔다.
 
대전시는 2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대전시 고용유지 상생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11개의 경제단체, 노동단체, 11개 기업 대표가 참여했다.(사진제공=대전시)

우선 1차 500개 기업과 협약을 체결, 7월중 지원을 완료하고 이후 2차 500개 기업을 선정해 재정지원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시는 2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협약에 담긴 의미를 전달하고 상호협력을 다짐하기 위한 ‘대전시 고용유지 상생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11개의 경제단체, 노동단체, 11개 기업 대표가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일자리 지킴도시 대전’을 한목소리로 선언하고, 고용유지 상생 협약서에 서명했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이 참석해 대전지역의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모인 경제단체와 기업들을 응원했다.
 
이재갑 장관은 축사를 통해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현장의 기업들이 서로 긴밀히 협업하고, 노력할 때 위기 극복의 길이 열릴 것”이라며 “대전의 상생협약 사례가 우리가 직면한 위기 극복에 큰 이정표가 될 것으로 다른 지역으로도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일자리 위기를 사회적 협약의 틀을 통해 극복하고 시민의 힘으로 위기를 해결해 낸 뜻깊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용유지라는 과제를 함께 해 나가는데 뜻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삼진정밀 정태희 대표는 “코로나19로 다 같이 어려움이 많지만 일자리를 지키는데 동참해 상생의 의무를 다하고 싶다”며 “지금의 약속이 미래에 더 큰 행복을 담보할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번 대전시의 상생협약 추진에 노동단체에서도 환영의 뜻을 내비치고, 지역 내 대기업 및 중견기업들도 스스로 일자리 지키기에 동참할 뜻을 밝혔다.
 
시는 상생의 기조가 전국으로 확대되고, 경제위기 속에 고용안정망 확충이 가능할 수 있도록 앞으로 고용을 유지하는 전 기업을 대상으로 재정지원 확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앞서 진행된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과 기업인들의 간담회에서는 기업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지역경제 안정화 방안을 건의했고 이에 이 장관은 “현장의 애로사항들은 빠짐없이 모두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