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종천 과천시장, 관악산 연주암에서 열린 봉축법요식 참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홍경의기자 송고시간 2020-05-30 17:00

“생활 속 거리두기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함께 동참해달라” 부탁해
30일 김종천 과천시장은 관악산 연주암에서 열린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부처님 오신 날 봉축을 축하하며, 코로나19 방역 활동 협조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사진=과천시)

[아시아뉴스통신=홍경의 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은 30일 관악산 연주암에서 열린 봉축법요식에 참석해 부처님 오신 날 봉축을 축하하며, 코로나19 방역 활동 협조에 감사 인사를 전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협조해 주신 불교계에 감사드린다. 현재의 위기를 함께 슬기롭게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하며, 생활 속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과천시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주암은 관악산 연주봉 남쪽에 있는 사찰로 신라시대 의상대사가 창건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통적인 가람 건축양식과 달리 높게 쌓은 석축 위에 이층구조로 되어 있는 점이 독특하다.  

한편, 불교계는 코로나19로 인해 법회 등 종교활동을 자발적으로 자제하고, 지난 4월 30일 예정이었던 봉축법요식을 한 달 연기했다.

tkhong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