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안철수대표 "민주당, 비리의혹 의원들 윤리특위 제소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0-06-01 11:28

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가 열린 가운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전체발언을 이어 나가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서유석 기자 2020.06.01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윤미향 민주당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라고 촉구했다. 21대 국회에서 윤리특위를 윤리위원회로 상설화하자고도 제안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윤리특별위원회(윤리특위)가 구성되는 대로 민주당은 즉시 스스로 (윤 의원을) 제소해 국회 차원의 결자해지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민주당이 추진하는)일하는 국회가 궁극적으로 정치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해소 시키고 국회에 주어진 책무를 제대로 수행하는 것이라면, 일하는 국회는 국회의 높은 도덕성과 자정 기능이 함께 담보되어야 한다”며 “부도덕한 제 식구 감싸는 국회가 일을 잘 할리 만무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행 국회법을 개정하여 윤리위는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법률, 국회에서의 증언감정 등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보다 강력한 청문회를 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이용수 할머님의 말씀도 청문회를 통해 친일세력 배후 조종의 실체가 있는지 무엇이 거짓과 위선세력의 파렴치한 비리인지 쉽게 가려낼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권력을 감시해야 하는 시민단체가 권력과 한통속이 되었을 때 공동체의 건강한 가치와 규범 그리고 민주주의에 끼치는 부정적 요소들도 함께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