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진칼, 일반공모 신주인수권부사채(BW) 3천억원 발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은해기자 송고시간 2020-06-02 09:47

대한항공 유상증자 필요한 재원 조달 목적 주주 및 일반인 모두 참여 가능 현실성 있는 방안 선택
한진그룹

[아시아뉴스통신=김은해 기자] 한진칼은 6월 1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일반공모 방식으로 신주인수권부사채(BW, Bond with Warrant) 3천억원을 발행키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자금난을 겪고 있는 대한항공이 자구책으로 매각을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이 처분되지 않으며 서울시와 갈등을 빚기도 한 한진칼의 이번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은 대한항공이 추진하는 유상증자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목적이다.
 
한진칼 이사회는 지난 5월 14일 지주회사로서의 당연한 의무인 대한항공 지분 가치 유지 및 대한항공의 유동성 위기 극복을 위해 3천억원 규모로 대한항공의 유상증자에 참여할 것을 결의한 바 있다.
 
한진칼은 신주인수권(Warrant)이 부여되어 있고, 주관사 총액 인수가 가능한 신주인수권부 사채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은 주주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일반공모’ 방식이다. 이는 주주·일반인 대상 청약 절차를 한꺼번에 진행하는 일반공모 방식이 청약률 상승과 일정 단축을 가능하게 하여 대한항공 유상증자 납입 일정 준수에보다 유리하다는 것을 고려한 결정이다.
 
한편 한진칼은 이번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을 토대로 적시에 대한항공 유상증자 재원을 마련하는 동시에, 한진칼의 차입구조 개선 및 추후 자본확충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khh933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