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눈길 끄는 명품 입지, 오피스텔 분양 ‘수원역 가온팰리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6-04 09:00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지난달 22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이 연일 화제다. 

KB부동산신탁이 분양 중인 이 오피스텔은 지역민 사이에 명품 입지로 주목을 받고 있는 수원역세권1지구 노른자위 입지를 선점했다. 위치가 좋아 모델하우스를 찾는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단지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총 696실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선보여진다.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을 반영해 오피스텔 공급 면적을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23~28㎡로 구성해 시간이 지날 수록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주거 편의를 더하는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경사형 창틀을 배치해 채광과 개방성을 더했다. 답답함이 느껴질 수 있는 주방 공간에는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 시공을 적용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오피스텔에서 희소한 100% 자주식 주차 시설이 조성되며, 단지 내 호텔식 뷔페 공간 등 차별화된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한 주변 정주 여건도 호평 된다.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가까이 흐르고,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이 근거리에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한 공세권 아파트로 인기다. 축구장 14배 규모의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가깝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등 3개 노선 이용이 가능한 수원역도 인접해 있다.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 올 8월 개통을 앞둔 수인선까지 사업이 완료되면 이용할 수 있는 노선은 6개로 늘어난다. 특히, GTX-C노선은 강남을 비롯한 수도권 접근 편의를 크게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가까이 52개 버스 노선이 경유하는 수원역 환승센터가 있어 수원 전역 이동이 용이하다. 

400병상 규모의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 ‘화홍병원’이 단지 가까이 올해 개관할 예정이다. 이 병원은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운영될 예정으로, 향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 50만의 로데오거리가 단지 가까이 자리해 생활 편의를 해결하기도 좋다.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 가까이 도이치 오토월드와 SK V1 모터스를 중심으로 대형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 ‘오토밸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더불어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가 들어서게 된다. 해당 클러스터 각 구역에는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이 조성될 계획으로, 관련 분야 유명 연구기관 투자 유치 등이 기대되며, 다양한 업체가 입주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6만 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약 8조 5,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쏟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스마트폴리스' 사업도 추진이 한창이다. 주거와 첨단산업,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시티로, 수원공군비행장 이전 부지에 2만 5,000여 가구가 머물 주거시설과 백화점, 마트 등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기준금리가 0%대에 접어들면서 은행이자보다도 수익률이 좋은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당 사업지는 핫 플레이스 1번지로 손꼽히는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서도 골든 입지에 자리한 단지로,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품어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