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12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복지재단, 인천광역자활센터와 인천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관계 구축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0-06-04 10:14

3일 유해숙 인천복지재단 대표이사와 한숙희 인천광역자활센터장이 관계지 등과 인천자활사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중단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복지재단(대표이사 유해숙)은 3일 인천광역자활센터(센터장 한숙희)와 인천자활사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중단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자활환경 변화에 따른 인천 자활사업의 현황 및 발전 방향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첫 단계로 중·단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를 수행하기로 하였다.

자활사업은 2000년 제도화된 이후 근로를 통한 저소득층의 탈수급과 근로 동기 고취, 사회적 관계 개선 등의 성과를 나타내왔지만 최근에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시와 고용 중심 국정운영으로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유해숙 인천복지재단 대표이사와 한숙희 인천광역자활센터장은 이번 연구를 계기로 인천 자활사업의 발전방안과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유해숙 대표이사는 “오늘 양 기관의 협력관계 구축으로 인천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첫 발을 내딛었고,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