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어기구 국회의원, 국회철강포럼 운영간담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0-06-04 18:17

공동대표 어기구·김병욱 의원, 연구책임의원 서동용 의원
포스코·현대제철·철강협회 관계자 등 대거 참석
어기구 의원, “국내 철강 산업 보호·육성 위해 역할 다할 것”
4일 국회철강포럼 운영간담회 장면(사진제공=어기구 국회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 국회철강포럼 공동대표인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충남 당진시)이 4일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국회철강포럼 운영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어기구 의원과 함께 국회철강포럼 공동대표를 맡은 김병욱 의원(미래통합당, 경북 포항시남구울릉군)과 연구책임의원인 서동용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을)을 비롯해 철강협회·현대제철·포스코 등 국내 철강업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국내 철강 산업의 지속가능발전 방안 마련을 위해 조만간 설립되는 국회철강포럼의 운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향후 국회철강포럼은 국내 철강 산업의 현황 전반을 진단하고 합리적 정책 제안을 지속적으로 정부에 전달할 계획이며 특히 입법과제를 연구·발굴해 국회 차원의 대책 마련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어기구 의원은 “국회철강포럼이 국내 철강 산업이 당면한 과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과 미래비전 모색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어려움에 처한 우리 철강 산업을 보호하고 육성하기 위해 국회철강포럼이 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