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北김여정, "대북전단 담화 하루만에"...무력도발 경고하는건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20-06-06 02:21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윤의일 기자] 북한은 5일 통일전선부 대변인 담화를 통해 대북전단 살포와 그에 대한 남한 정부의 대응을 비난하면서 남북관계 단절도 불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통일전선부는 이날 밤 담화에서 “김여정 제1부부장은 5일 대남사업부문에서 담화문에 지적한 내용을 실무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검토사업에 착수할 데 대한 지시를 내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남쪽으로부터의 온갖 도발을 근원적으로 제거하고 남측과의 일체 접촉공간들을 완전 격폐하고 없애버리기 위한 결정적 조치들을 오래 전부터 생각하고 있었다는 것을 숨기지 않는다”고도 했다. 

통일전선부는 "남쪽에서 (대북전단 제재) 법안이 채택돼 실행될 때까지 우리도 접경지역에서 남측이 골머리가 아파할 일판을 벌여도 할 말이 없게 될 것"이라면서 "우리도 남측 이 몹시 피로해 할 일판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제 시달리게 해주려고 한다"고 경고했다.

매체들에 따르면 이들은 “더 참을 수 없는 것은 (대북전단 살포를) 수수방관하고 묵인 조장하는 남조선 당국의 음흉한 심보”라며 “(탈북자를) 돌격대로 내세워 우리 내부를 흔들어보자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남조선당국이 더러운 짓을 할수록 우리 천만 군민의 보복 의지만 백배해지고 저들의 비참한 종말이 가까워진다는 것을 똑바로 알아야 한다”며 “상상할 수 없는 비싼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news062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