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교육청, '블렌디드 러닝' 기반 미래형 수업 위한 '경기 교사온TV'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0-06-07 13:19

경기도교육청이 운영하는 '경기 교사온TV' 이미지./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해 온·오프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혼합형 학습) 기반의 미래형 수업 확산을 위한 교사용 동영상 공유 채널 '경기 교사온TV'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경기 교사온TV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초·중·고 교사들의 원격·등교수업 운영 경험을 살려 미래형 배움중심 수업 방향 탐색과 수업 나눔을 통한 성장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했다.

경기교사온TV에는 초·중등 교사들이 자율 제작한 수업 동영상 내용을 신청을 받아 검토한 뒤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채널은 ▲교사용 교과별 자료 ▲원격수업 도구 활용 ▲블렌디드 수업 이론 ▲학생용 학습자료 등으로 구성했다. 이달 중 1차로 탑재한 동영상은 중등 50편, 초등 30편 등 80편이다.

황미동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번 동영상 공유 채널 운영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교사들의 수업 나눔과 성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형 배움중심수업 확산과 교육환경 변화에 신속·유연하게 대처하는 현장교사 지원 정책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달 1차에 이어 오는 8월까지 2차, 9월부터 3차에 걸쳐 현장 교사들에게 자료 제작·신청을 받아 수업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방침이다.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