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녕군, 낙영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20-06-11 12:42

11일 낙영사거리 회전교차로.(사진제공=창녕군청)

[아시아뉴스통신=손임규 기자]경남 창녕군은 11일 지역내 교통 상습 정체 구간인 낙영사거리에 회전교차로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낙영사거리는 기형적인 도로 구조로 인해 교통사고 위험이 높고, 불필요한 신호대기로 교차로 지체가 악화함에 따라 교통신호체계 개선의 목소리가 높았다.

이에 따라 한국도로교통공단과 창녕경찰서 등 관련기관과 협의해 회전교차로사업에 7억원을 투입해 최근 설치를 완료했다.

관련기관 협의결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교통정온화 시설과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 등으로 회전부 속도가 20㎞ 이하로 저속운행을 유도했다.

특히 회전교차로 내 교통섬에는 야간에도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발광형표지판과 LED시선유도 조명시설을 설치해 야간 교통사고 예방효과 및 도시미관을 최대한 살렸다.

군은 낙영사거리 회전교차로 조성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도시경관 개선과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의 도로이용 편리성 향상에도 크게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회전교차로 공사기간 동안 불편함을 감수하고 협조해 준 군민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회전교차로 조성을 통해 대기오염 배출량 감소·신호교차로 운영과 유지관리비 절감으로 녹색도로 교통 활성화에 크게 기여해 청정 창녕 이미지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2015년도 남지시장 입구 회전교차로 등 총 4개소를 설치했고 앞으로 남지제일교회 앞 사거리 등에도 회전교차로를 점차 확대 설치한다는 방침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