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대전 대덕문화원, 제1회 대한민국 김호연재 여성 휘호대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6-11 16:02

대전 대덕구를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인 김호연재의 문학적 우수성을 통해 능력있는 서예인들의 솜씨를 맘껏 선보일 수 있는 제1회 대한민국 김호연재 여성 휘호대회가 9월 26일 동춘당 역사공원에서 개최된다.(사진제공=대덕구문화원)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17세기 조선시대 여류시인이자 대전 대덕구를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인 김호연재의 문학적 우수성을 통해 능력있는 서예인들의 솜씨를 맘껏 선보일 수 있는 제1회 대한민국 김호연재 여성 휘호대회가 9월 26일 동춘당 역사공원에서 개최된다.
 
대덕구가 주최하고 대덕문화원이 주관하며 (사)한국서예단체총연합회 대전지회가 후원하는 이번 ‘제1회 대한민국 김호연재 여성 휘호대회’는 대한민국 만 18세 이상 여성(2002년 9월 25일 이전 출생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부문으로는 한글, 한문, 문인화(사군자), 캘리그라피, 전각으로 1인당 2부문 까지 출품 가능하며 대회 1등에게 주어지는 장원<김호연재상>부터 입선까지 시상이 준비되어 있고 총 상금 51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휘호대회는 초대작가 제도를 운영해 향후 역량 있는 서예인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하여 서예분야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대덕문화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신청가능하고 참가비는 제출 작품 1점당 1만원이다.
 
대덕문화원 관계자는 “400여 년 전, 역사가 살아있는 도시 대덕구에 살았던 역사인물 김호연재의 작품세계를 통해 과거와 현대를 아우르는 그녀의 문학적 가치를 홍보하고 서예분야의 활성화를 통해 서예인들의 활동영역을 넓히는데 제1회 대한민국 김호연재 여성 휘호대회가 큰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