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밑그림 나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6-17 09:10

건립 기본구상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본격적 유치 시동 건다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조감도 예시.(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6일 시청 시민홀에서 정혜란(제2부시장)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유치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20여명의 추진위원이 참석하 가운데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창원관)’ 건립 기본구상 연구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창원시는 남부권 주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예술의 상향 평준화라는 기치를 내걸고 지난해 11월 창원시정연구원과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유치 기본구상 연구협약을 맺고, 3월 중간보고회에 이어서 이날 최종보고회를 열어, 창원시정연구원의 책임연구원(김종성 연구원)이 그 동안 연구 결과에 대해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미술관 건립 당위성, 입지 현황, 기본 방향과 건축 계획 등 미술관 건립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창원관은 수도권과 충청권에만 몰려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을 창원시에 유치하기 위한 허성무 시장의 공약사업으로 시 역점시책 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주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와 더불어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마산해양신도시 내 부지 약 3만㎡, 건축연면적 약 4만5000㎡(지하1층, 지상5층) 규모로 건립 계획이 제시됐다. 사업비는 2185억원 정도로 추정됐다.

창원시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시∙도의회와 시민들을 대상으로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창원관 유치의 염원을 담은 대정부 건의문도 전달할 예정이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