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사회서비스 이용자 준수사항’영상 제작 배포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20-06-17 16:03

인천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이 사회서비스 이용자 준수사항 영상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인천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사회서비스 이용자 준수사항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했다.

이번 영상은 인천시민이 사회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지켜야 할 내용을 쉽게 안내하여, 올바른 사회서비스 이용을 권장하고자 제작했다.

영상은 사회서비스 이용권 판매 및 대여 금지, 본인부담금 납부 의무 안내, 이용 자격 상실 사유 등 시민이 사회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기본적으로 숙지하고 지켜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상은 지원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사회서비스 이용자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지원단 관계자는 “이번 영상 제작을 통해 사회서비스 이용자의 올바른 이용을 독려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서비스 이용 질서 확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의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천시에서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성인심리상담서비스 등 27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인천시민 약 1만여명이 매월이용하고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