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허성무 창원시장, 철강산업 글로벌 리더 (주)영흥 방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6-18 16:53

노사임원진과 코로나 경제위기 타개 위한 소통 간담회
18일 주식회사 영흥을 방문한 허성무 시장이 회사 임원진과 간담회 후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허성무 창원시장은 18일 철강 선재분야에서 40여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주식회사 영흥(대표이사 최영민)’을 방문, 임직원∙노동자들과 코로나19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소통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영민 대표이사를 비롯해 송정화 공장장, 김병천 노조 위원장 등 노사임원진이 모두 참석했다. 이들은 위기에 빠진 창원산단 내 제조업 활성화 방안과 설비투자, 신기술 개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허성무 시장은 간담회를 가진 후 와이어 로프, 경강선 등의 철강 생산현장 둘러봤다.

주식회사 영흥은 1977년 설립 이래 40여년간 창원산단을 지켜온 기업으로 와이어 로프, 경강선, 도금강선 등 생산으로 자동차, 조선산업 등과 연계해 국가 기간산업의 일익을 맡고 있다.

최근 ‘영흥철강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영흥’으로 사명을 바꾸고 미국, 유럽, 아시아 지역으로의 수출과 중국 등 해외생산거점을 다변화하며, 선재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김병천 노조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창원산단 내 제조업체가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 회사는 노사 서로가 고통분담과 상생차원에서 임단협 문제도 잘 해결하는 등 선진 노사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며 “위기상황에 놓인 제조업이 혁신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건의했다.

허성무 시장은 “주식회사 영흥과 같은 중견기업이 생산성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 정책의 내실을 다지겠다”며 “혁신 기술 개발과 과감한 투자설비를 통해 제2의 도약기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