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도로공사전북본부, 장애인 하이패스 감면단말기 무상보급 추진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수기자 송고시간 2020-06-22 18:57

도로공사 전북본부 – 전라북도 장애인 하이패스 감면 단말기 1,034대 무상보급
7월부터 관내 톨게이트에 신청, 장애인의 고속도로 이용 편의 증진 기대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아시아뉴스통신DB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본부장 권혁)는 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와 함께 장애인의 고속도로 이용 안전운전 및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한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 지원을 올해 7월부터 실시한다.

장애인 하이패스 단말기 무상 지원 사업은 2019년부터 실시하였고, 올해는 1,034대 지원 예정이다. 단말기 비용은 한국도로공사, 전북도청, 단말기 제조사에서 전액 부담한다.

감면 단말기는 고속도로 하이패스 이용 시 통행료 할인을 받기 위한 본인 확인용 지문인식 기능이 포함된 단말기다.

단말기 지원대상은 전라북도에 주소를 둔 등록 장애인이면서 고속도로 할인카드(통합복지카드) 소지자이며, 기존 감면단말기 지원금 수혜자는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차량등록증과 통행료 감면카드(통합복지카드)를 지참하고 한국도로공사 전북본부가 관할하는 34개 영업소(톨게이트)에 방문하거나 전화 신청으로도 가능하다.

한국도로공사 권혁 전북본부장은 “앞으로 지속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 감면단말기 보급에 적극 나설 것이며, 특히 장애인 등 감염에 취약한 계층은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하이패스 이용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수 기자] worldag@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