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1월 16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제이씨에스컴퍼니, 친환경 워터필터제연기 및 집진기로 고깃집 연기 민원 해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기자 송고시간 2020-06-23 15:25


[아시아뉴스통신=권오길 기자] 최근 숯불 등을 이용한 직화구이 식당에서 나오는 냄새, 연기로 인해 주민들의 민원이 증가하고 있다. 집 근처에 고깃집이 있을 경우, 여름철 집 안에 뿌연 연기와 함께 스며드는 냄새로 고통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

실제로 고기가 타는 연기는 미세먼지와 악취를 유발하고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며, 호흡기 질환과 함께 각종 암 등 질병의 원인이 되는 유해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직화구이 식당에서 방출되는 유해물질이 섞인 연기와 악취, 분진 등이 주택가로 스며들어 매장과 주민의 마찰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배출되는 연기와 악취 및 각종 유해물질이 직접적으로 피해를 주고 있지만 영세사업장이나 지자체에서는 이렇다 할 대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물론 전기집진기 등을 설치한 매장들도 있지만 잦은 고장과 필터 청소의 번거로움 및 추가 관리비용 등을 이유로 제대로 가동하지 않거나, 기능 불능 상태의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는 곳이 적지 않다.

이런 가운데 (주)제이씨에스컴퍼니가 이탈리아에서 수입해 온 친환경 에어클린 시스템, ETC 워터필터집진제연기와 스모키 워터필터집진제연기가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JCS의 워터필터집진제연기는 직화구이 식당에서 발생하는 연기와 분진, 유증기, 냄새까지 개선할 수 있는 친환경 저비용 에어 클린 시스템이다. 워터 필터링 방식으로 미세한 물줄기를 강력 분사하고 토네이도 효과를 이용하여 오염된 공기를 세척하여 연기, 악취, 미세먼지, 분진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미세하고 강력한 물줄기로 자체 필터막을 만들어 필터링을 하기 때문에 청소나 별도의 관리가 필요 없고 물로만 집진, 제연 및 청소를 하기 때문에 유지관리비를 줄일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앞서 제이씨에스컴퍼니는 다수의 커피로스팅 공장, 로스터리 카페, 화덕피자 업체, 신세계백화점 및 스타필드 등의 쇼핑몰 내 음식점 등에 설치를 진행하여 왔으며, 사용자 또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숯불그릴을 이용하여 스테이크를 굽는 대형 패밀리레스토랑 VIPS(빕스)에 납품을 진행하면서 설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는 후문이다.

최근 설치한 숯불구이 식당 대표는 "30년 가까이 숯불구이 식당을 운영하면서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는 다양한 집진기와 제연기를 사용해 봤지만 이만한 장비는 없는 것 같다”며 “민원 때문이 아니더라도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 타인에게 피해를 덜 주고 환경오염도 줄이면서 화재예방까지 할 수 있는 워터필터집진제연기 설치는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고 전했다.

제이씨에스컴퍼니 관계자는 “주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해물질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연기를 제거하는 집진기 설치는 필수이다”며 “이태리 ETC와 스모키의 워터필터집진제연기는 직화구이 식당 등에서 발생하는 분진, 연기, 그을음, 악취, 유분 등을 효과적으로 물로 흡착해 세정하고 배기온도를 안전하게 낮춰 화재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