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대학 총학생회 임원진과 간담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6-23 17:07

23일 창원시가 근로자복지타운 3층 대강당에서 지역 대학 총학생회 임원진을 초청,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3일 근로자복지타운 3층 대강당에서 관내 6개 대학 총학생회 임원진을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 의견을 수렴하고 청년시책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청년시책의 주무부서인 일자리창출과와 기획관 소속 공무원, 창원청년비전센터 직원을 포함해 모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시책사업의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청년대표자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특히 창원시가 인구증가 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학생 생활안정 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사업홍보와 시행을 위한 건설적인 논의가 오고 갔다.

이 밖에도 ▲면접정장 무료대여 ▲청년비전센터 사업 ▲청년네트워크 운영 등 창원시가 운용하고 있는 청년시책 전반에 대해 홍보하고, 이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박상석 일자리창출과장은 “창원시 대학생 대표자와 함께한 오늘 간담회를 통해 대학생 생활안정지원사업 등 청년지원시책이 많이 홍보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청년시책의 당사자인 대학생 여러분들의 적극적이고 활발히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