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 발기인 총회 열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재복기자 송고시간 2020-06-24 13:30

시민발전주식회사 임원 위촉, 정관 제정 시행
새만금방조제 신시배수갑문/아시아뉴통신DB


전북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 발기인 총회가 24일 군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렸다.
 
이날 시민발전주식회사 발기인 총회에는 발기인인 군산시장과 임원이 참석, 임원에게 임명장 수여하고 회사의 정관과 사무실을 확정했다.
 
이어 향후 회사의 사업계획과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시민발전주식회사 임원은 지난달 임원 공개모집과 임원추천위원회를 거쳐 총 5명의 임원을 최종 임명했다.
 
군산시민발전주식회사는 군산시가 전액 출자하는 최초의 재생에너지 전담 기관으로 지난해 회사 설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와 조례 제정 등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원 구성을 마치고 설립등기와 지정고시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발기인 총회에 참석한 강임준 군산시장은 임원진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어 “시민발전주식회사는 에너지 분야에서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라는 민선7기의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한 시민참여의 유일한 플랫폼이다”며 “군산시 재생에너지 사업의 성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략적인 운영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설립등기 및 지정고시 신청, 직원 채용등의 회사 운영을 위한 후속 단계를 신속히 추진, 새만금 육상 태양광 100MW사업의 특수목적법인에 참여해 시민들의 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참여와 수익금 배분 등의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아시아뉴스통신=김재복 기자]


jb5060@empa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